Saturday, April 26, 2014

CGV의 'I GREEN it' 그린 캠페인에 반대한다.

CGV에서 최근 진행하는 그린 예매 캠페인이 있다.
물론 취지는 아주 좋다.
환경을 생각해서 영수증+입장권 형태로 나오는 종이 출력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모바일 티켓을 이용하자는 것이다.

아래 링크가 그 캠페인 화면이다.
http://www.cgv.co.kr/Event/140401_GreenIt.aspx

그냥 하면 재미가 없으니
캠페인 참여 일수 및 스탬프 갯수도 나오고
나무 일러스트도 나온다고 하니 뭐 모으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하지만...
문제가 있다.

나 같이 CGV VVIP 등급은
특별관 8000원 현장 발권 혜택이 있기 때문에
참여를 할래야 할 수가 없다.

CGV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린예매 캠페인에 동참하라고 하지만
VVIP 등급들은 참여를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모르겠다.
물론 특별관이 아닌 일반 영화를 예매해서 참여하는 건 가능하지만
모든 영화 예매를 모바일 티켓으로만 하고 싶은 나같은 사람에게는 어쩌란 말인가?

그래서 이런 방법을 쓰는게 어떨까 생각해 본다.

1.
현장 발권도 아예 모바일 티켓으로 해 주는 것이다.
예매가 아닌 현장 결제라는 점에서 이미 '그린 예매 캠페인'이 아닌 '그린 결제 캠페인'이 되어 버리긴 하지만 그냥 '예매'라는 타이틀을 버리고 이참에 그냥 '그린 캠페인'으로 바꿔서 현장 발권도 모바일티켓으로 해주는 걸로 확대하는 것이다.
CJONE 카드 긁으면 누군지 회원 정보가 나오니까
입장권도 영수증도 아닌 종이 뽑지 말고 바로 모바일 티켓으로 나오게 해 주면 좋을 것 같다.
어차피 이거 뽑는거 줄이자는 캠페인이니 이상할 거 하나 없다.
이게 사실상 제일 쉬운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2.
몇 년째 계속 되고 있는 건데
VVIP의 특별관 8000원 할인 혜택은 무조건 현장 발권만 된다.
심지어 그 혜택을 누가 얼마나 받는지 수기로 기록하는 장부도 있는데 - 영화관 마다 다 있다
그 장부 나중에 전산으로 관리하는 것도 일일텐데
그걸 직원한테 일일이 수기로 적게 하는 것도 웃긴다.
당장이야 수기로 적는게 편하고 좋긴 하겠지만
전산 시스템을 개발해서 관리하는게 차후 몇 년을 내다보면 더 현명한 일일 것이다.

말이 길어졌는데,
VVIP 특별관 할인 혜택을 온라인에서 해 주면 해결 될 것 같다.
대리 결제 및 계정 도용 같은 일 때문에
시대를 역행하는 방법을 쓰고 있는 것 같긴 한데
CGV 측에서 좀 합리적인 방법으로 고려해 봤으면 좋겠다.



다시 생각해 보니 2번이 될려면 시간이 좀 걸릴테니 당장 1번이라도 해주면 좋을 듯 하다.
어차피 POS기로 좌석 지정 및 결제 까지 다 해주는 거니 출력만 안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현장발권->모바일티켓이 현실화 된다면
난 그제서야 그린 캠페인에 찬성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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