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25, 2012

우리의 비전은 무엇일까?

O와 두달 전 부터 특별한 것을 같이 공유하고 있다.

비전이 뭐야?
로 시작된 질문이
급하게 서울에 있는 어느 한 강의를 듣게 되는 걸로 시작됐고
그곳을 꾸준히 다니다 보니 어느덧 글로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그곳은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라는 곳인데 나와 O는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부터 가서 거기서 하는 무료 비전 강의를 듣고 있다.
O는 비전을 찾기 위해서
나는...
솔직히 별 생각 없이 갔었는데
나도 뭔가를 찾은 것 같다.

우리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들
사람들이 더 자연을 느끼고 편하게 살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있다.

평소의 내 성격과 별 상관 없는 이런 것들은
나의 일에서 부터 시작된 것 같다.

항상 프로젝트 마감에 쫓기고
계속되는 야근과 철야
고객사와의 갈등
회사내 분위기
돈을 벌기 위해 일 하는 것 쯤이야 괜찮았지만
이대로 나의 인생을 보내고 있다는 것에 안타까움을 많이 느끼다 보니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다.

만약 O를 만나지 못했다면
수년 내로 모든 걸 정리하고 자연으로 돌아갈 생각을 했었을 것이다.
(내 옛날 블로그에도 종종 그런 글들이 있다.)

어쨌든 지금은 미래를 위해 좀 더 생각하고 토론도 하고 정리도 하는 일을
매주 일요일에 하고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과 뭔가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인 것 같고
그것을 같이 공유하는 일도 좋은 것 같다.

O가 뭘 하고 싶어하는지 그리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다.
나는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서 있는 힘껏 도와줄 것이다.
우리가 같은 미래를 보고 함께 할 동반자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으니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