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3, 2014

PC방 정액 요금 계산에 대한 문제

PC 게임을 가끔 즐겨하는데
엄청난 순발력과 센스를 요구하는 LOL 같은 게임보다는
느긋하게 할 수 있는 문명류의 게임을 좋아한다.
주로 시뮬레이션, 아케이드, 보드게임류등.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정식 서비스 된지 몇 달 됐는데
몇 년 전에 했던 매직 더 개더링의 냄새가 살짝 나는 카드 게임이기도 하고 해서 하루에 몇 게임 정도는 꼭 하는 편이다.
음 매직 더 개더링 보다는 조금 더 스피디하고 캐쥬얼하게 바뀐 게임이라고나 할까 그런 느낌이었다.

<하스스톤 게임 스크린샷, 출처: 하스스톤 공식 사이트>

암튼 하스스톤 PC방 이벤트가 며칠 전 부터 진행되고 있는데
PC방에서 로그인한 유저에게 매일 100골드를 선물해 준다는 소식을 접해듣고
그날 바로 동네 PC방에 달려가서 6시간 정액 요금제를 결제했다. 가격은 5000원.

내가 생각한 PC방 정액요금의 시간 계산법은 다음과 같다.
- 잔여시간: 6:00
- PC방 회원 로그인
- 10분 사용
- 로그아웃
- 잔여시간: 5:50

그런데 내 동네 PC방의 경우는 계산이 이렇다.
- 잔여시간: 6:00
- PC방 회원 로그인
- 10분 사용
- 로그아웃
- 잔여시간: 5:00

응???
첫날은 로그아웃 하고 가서 몰랐고
그 다음날 로그인하고 알았다. 1시간이 사라졌다는 걸...
뭔가 이상하다 생각은 들었지만
정액 요금은 나올 때 충전한거라 처음 후불 요금제로 기본 1시간이 계산되서 그냥 빠져나갔겠거니 했다.

그런데 그 다음날!
다시 1시간이 없어졌다.
뭔가 이상한걸 느낀 난 알바생에게 어제 로그인-로그아웃 시간좀 봐달라고 했는데
알바한지 며칠 안되서 잘 모른다고만 했다.
이쯤 되니 뭔가 화가 났다. 하지만 알바가 잘 모른다고 했으니 어쩔 도리가 없었다.
그리고 그날은 피곤해서 그냥 집에 들어갔다.

그리고 어제.
또 PC방에 가서 로그인을 하니 1시간이 또 줄어 있었다.
이쯤 되니 나도 폭발해서 알바에게 따지고 들었다.
알바도 내가 어제 오늘 의혹을 제기하니 그제서야 사장님에게 물어보겠다고 전화를 했는데
뭔가 서로 통화 하더니 날 바꿔줬다.

사장 얘기를 들어보니
- 1시간 이상 사용 안하면 기본 1시간이 빠지는게 우리 PC방 정책이다. (후불 요금제도 그렇다라는 이유로)
- 기본 요금이 천원=1시간 아니냐, 그래서 1시간 이상 사용해라, 우리 PC방 손님들도 다 그렇게 알고 PC방 이용한다.
- 잘못된건 아니지만 손님도 모르셨고, 알바도 처음와서 안내를 안드린 잘못도 있으니 빠졌던 시간은 다시 넣어주겠다.

이 얘기를 듣고, 내가 여태 다녔던 PC방과 계산을 다르게 하고 있다는 걸 확실히 알게 됐다.
그리고 바로 든 생각은 이렇게 계산 안하는 다른 PC방을 가야겠다라는 생각 뿐.

이왕 이렇게 된거 1시간 하고 갈까 생각도 들었지만
그냥 속편하게 다른 PC방에 가는게 나을 것 같았다.
아무 잘못 없는 알바에게는 화내서 미안하다고 했지만
우리동네 PC방. 많이 실망했다.

정액 요금이라도 1시간 미만 사용시 1시간이 빠지는 PC방이 많은지
쓴 시간만큼만 빠지는지도 궁금해져서 이리저리 검색해 봤지만 별다른 결과가 나오진 않는 것 같다.

결론.
내 생각대로 정액 시간 계산되는 PC방으로 가야겠구나.

No comments:

Post a Comment